책 읽는 영종초, 학부모도서관자원봉사자도 한 몫
- 학부모도서관자원봉사자 대상 특강 진행
영종초등학교는 2024학년도 학부모도서관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자녀의 학습 습관 이끌어내기 노하우’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하였다.
학부모도서관자원봉사자는 읽·걷·쓰 독서활동을 통해 학생성공시대를 여는 영종교육에 힘을 보태기 위해 오전 8시 10분부터 오후 4시까지 56명의 학부모가 순번을 정하여 활동을 하고 있다.
도서 대출 및 반납, 도서관 환경 정리를 기본으로 학부모독서동아리 활동으로 초등학생 대상의 책을 선정하여 먼저 읽고 의견을 교환하여 도서관에서 좋은 책을 구입할 수 있도록 추천도서목록 작성도 지원하고 있다. 학생들이 책과 정보가 가득한 학교도서관에서 평생 독서인으로 삶을 풍성하게 살아갈 수 있는 힘을 길러주기 위해 사서교사와 함께 다양한 독서교육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2024학년도 학부모도서관자원봉사자의 활동을 응원하기 위하여 학교와 화도진도서관이 협력해 마련한 연수로 부모 입장에서 자녀의 학습습관 및 생활지도를 고민하던 차에 전문 퍼실리테이터 이혜진 강사를 모시고 ‘자녀의 학습 습관 이끌어내기 노하우’라는 주제로 강의를 듣고 참석자의 실제 사례를 가지고 해결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영종초 전정심 교장은 “영종초 도서관은 교사·학생·학부모 교육의 3주체가 읽고 걷고 쓰는 독서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상생하는 교육공동체의 역할을 다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