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끼 많은 부부의 영종도 라이프

- 빛으로 조각한 추억을 만들어주는 유진하 대표와 곽화순 디자이너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 URL
기사입력 : 2021.09.29 10:24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빛담은1.jpg
빛담은선물 유진하 대표와 곽화순 디자이너

 

     

스마트폰 사진이 예술이 되다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온 국민이 사진작가가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고급 카메라만큼 기능이 좋은 스마트폰을 분신처럼 가지고 다니게 되었으니 가는 곳, 먹은 것, 만나는 사람, 반려동물, 혼자의 일상 까지도 찍어서 기록을 남긴다.

 

스마트폰의 등장 이전만 하더라도 가족사진 한 번 찍으려면 예쁘게 화장하고 좋은 옷 골라 입고 사진관에 가서 어색한 웃음을 지어야 했다. 그래도 이렇게 가족의 시간을 멈춘 사진은 거실 벽면 한쪽에 액자로 걸려 추억을 공유하는 매개체가 되기도 했다.

 

하지만 지금 셀 수 없이 많은 사진이 찍혀지고 있지만 11초 단위로 업데이트 되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 SNS1회용 이벤트로 소비되고 있을 뿐 행복했던 시간은 오랫동안 추억으로 공유되지는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빛담은선물 유진하 대표는 이런 이미지 과잉 시대에 잘 찍은 사진 한 장도 추억이 되지 못하는 것이 아쉬웠다고 한다.

 

우리가 어렸을 때만 하더라도 대청마루나 안방 한쪽 벽에 가족과 친척들 사진을 모아 액자로 만들어 걸어두고 그때를 추억하며 행복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지금은 누구나 많은 사진들을 찍고 있지만 서로가 공유하지는 못하고 있는 것이 아쉽더라구요.”

 

유진하 대표는 2년 전 한 박람회에서 레이저 각인기가 눈에 들어왔다. 이미지를 빛으로 가공해 새로운 작품을 만들어 내는데 바로 이거다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한다. 미대를 나와 광고회사에서 일을 했던 유 대표는 자신만의 디자인 감각을 살려 다른 업체에서는 시도하지 않은 다양한 재질과 크기의 이미지 작품을 완성하게 되었다.

 

이미지를 빛으로 조각하는 작품은 색을 뺀 흑백 사진과 비슷하지만 나무나 아크릴에 형상이 각인되어 전혀 다른 질감의 예술품이 되는 것이다. 1년 전 물치도가 바로 앞에 보이는 구읍뱃터 영종진광장로 한 건물에 문을 연 빛담은선물은 알음알음 입소문이 퍼지면서 추억을 새기러 온 손님들이 자주 찾는 핫플레이스가 되어 가고 있다.

   

빛담은2.jpg
빛으로 조각한 이야기 갤러리

 

 

영종에서 즐기는 인생 후반전

 

외모와 옷차림부터 범상치 않은 유진하 대표는 국내 굴지의 광고회사에서 오랫동안 일하고 독립해서 광고회사를 운영한 디자이너다. 학원사업도 벌이며 바쁘게 살아 온 30여년을 마감하고 아내와 함께 세계여행을 꿈꾸었다.

 

이런 목표를 갖기까지에는 펜던트 디자이너이자 아내인 곽화순씨의 영향이 컸다. 37년간 초등학교 선생님으로 재직했던 곽화순 디자이너는 남편 못지않게 화려하고 세련된 외모가 인상적이다. 미술을 배우는 화실에서 처음 만났다는 커플은 첫눈에 반해 연애를 시작했고 지금까지 30여년을 부부로 함께하고 있다.

 

부부가 새롭게 후반전을 계획한 곳은 바로 영종국제도시였다. 잘 계획되고 정비된 도시를 좋아하는 유진하 대표와 자연환경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곽화순 디자이너를 모두 만족시키는 곳이 영종도였던 것이다.

 

3년 전 영종하늘도시의 한 아파트로 보금자리를 옮긴 유진하 대표와 곽화순 디자이너는 지혜롭게 나이 들어가는 방법으로 새로운 친구를 사귀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을 시작했다. 하늘문화센터에서 춤, 장구, 민요, 수영 등 6개 강좌를 들으며 바쁜 하루를 보냈다고 한다. 바다가 잡힐 듯 가깝고 깨끗한 자연환경과 많은 공원이 있어 더없이 좋은 영종도 라이프에 푹 빠져들었다.

 

서울이나 답답한 도시에 사는 지인들에게 깨끗하고 공기좋은 영종도 자랑을 많이 해요. 우리 부부가 사는 모습을 보고 영종으로 이사 온 지인들만 벌써 4가구가 되구요. 지인 둘은 이사하려고 집을 알아보고 있지요. 영종도 전도사가 된 것 같아요.”

스스로를 뽀글마녀로 별명지은 곽화순 디자이너의 영종도 자랑이다.

 

그리고 부부가 꿈꾸던 여행을 시작했다.

제주도 올레길은 절반이상을 함께 걸었고 일본여행을 거쳐 호주로는 3개월간 배낭여행을 다녀왔다. 세계여행을 계속하려면 영어는 제대로 배워야겠다는 생각에 필리핀에 어학연수를 떠났는데, 2개월 후 코로나19가 터진 것이다.

 

한국으로 돌아온 부부는 다시 한 번 의미 있는 영종도 라이프 설계를 시작했고 한 전시회에서 레이져 각인기를 보고 고심 끝에 차별화시켜 빛담은선물로 만들게 된 것이다.

 

빛담은3.jpg
곽화순 디자이너가 직접 만든 귀걸이

 

행복은 지금 이 순간에

  

  

 

부부의 알콩달콩 영종도 라이프는 지난 15일 한 방송에 소개 되었다. 어느 가정에 이야기 갤러리를 만들어 주어 행복한 추억을 선물하고 싶어서 시작했다는 빛담은선물이 정서적으로 치유하는 효과가 있겠다는 전문가의 평가에 힘입어 유진하 대표와 곽화순 디자이너는 일이 더욱 즐거워졌다.

 

함께 공유했던 시간을 이야기하는 것만으로 행복해 질 수 있습니다. 가족의 이야기를 담을 수 있고 또 한 사람의 작은 자서전을 만들 수도 있을 것입니다. 행복한 순간을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속에 또는 앨범 한쪽에 넣어두지 말고 가까이 놓고 이야기 하면서 항상 즐거웠으면 합니다.”

 

부부는 빛담은선물 1주년 기념 이벤트를 마련했다. 사연과 함께 사진을 보내면 추첨을 통해 이야기 갤러리를 무료로 만들어주는 것이다. 이런 이벤트는 매월 정기적으로 가질 예정이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카카오톡에서 gift00(빛담은선물)을 친구로 추가하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사연과 사진 5~6매를 보내면 40cm*60cm 크기의 이야기 갤러리로 만들어 준다. 방방곡곡에서 참여하는 사연을 받아 선정하고 빛담은선물의 이야기 갤러리를 직접 신청자의 집으로 가져다주면서 전국 여행도 계획하고 있다

 

유진하 대표와 곽화순 디자이너는 또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있다. 바로 문화가 있는 영종국제도시다. 항상 끊이지 않는 공연과 전시가 있어야 도시가 살아 숨쉰다는 생각 때문이다.

 

빛담은4.jpg
물치도가 손에 잡히는 곳에 자리잡은 빛담은선물

 

항상 새로운 이벤트가 만들어져야 도시가 살고 성장합니다. 영종의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사람 향기 가득한 이벤트가 계속된다면 우리 동네는 세계적인 도시가 될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지역의 문화발전에 보탬이 된다면 미력이나마 기여하고 싶습니다.”

물치도가 손에 잡힐 듯 가까운 빛담은선물에 노을빛이 물들어 가고 있다. 그곳엔 지금이 가장 행복한 부부가 마주 앉아 있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끼 많은 부부의 영종도 라이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